여러분은 차를 구입할때 어떤부분을 가장 중심으로 생각하시는지요? 연비? 디자인? 안전? 유지비? 전 연비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안전에 가장 중심을 두는데요 그래서 국내외 충돌테스트 결과가 발표되면 꼭 챙겨보는 편입니다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에서 중형SUV들의 스몰오버랩(운석석 앞부분 25%) 충돌테스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다른 차종의 충돌테스트와 비교가 되어 더욱 화제가 되고있는 기아 소렌토의 스몰오버랩 충돌테스트 점수는 P등급(Poor)인데 P등급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사진과 영상으로 알수 있습니다
2014 소렌토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사진
2014 쉐보레 에퀴녹스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사진
위의 2014 소렌토 사진이고 바로 아래는 평가가 가장 좋은 차량중 하나인 쉐보레 에퀴녹스입니다 어떤차이인지 아시겠습니까? 국내에서도 자주 논란이되는 에어백펼침부분이 전 가장 눈에 뛰었습니다 그다음은 소렌토는 운전석부분으로 밀려들어온것도 눈에뛰네요
소렌토의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 사진을 좀더 보면
충돌 테스트 후 충돌부위 사진
- 충돌 순간 더미의 모습과 에어백 전개 상태.. 이런것들이 평가기준의 한 항목입니다
- 더미에게 순간 감정이입이 되네요 이게 P등급의 충돌결과입니다 더미의 하반신이 그만...
동영상으로 소렌토의 스몰오버랩 충돌테스트를 보겠습니다
현대기아차가 다시 사랑받기 위해선 눈에 보이는 부분만 신경쓰는 지금과는 다르게 다른 부분은 몰라도 국내에 제한 규정이 없거나 해외 규정과 차이가 나더라도 최소한 안전에대한 부분만큼은 소중한 생명을 지켜줄수 있도록 해야하고 내구성 부품또한 내수와 수출차량의 차이가 없어야 할것입니다
원본 출처: IIHS 차종별 스몰오버랩 테스트 : http://www.iihs.org/iihs/ratings/v/class-summary/midsize-suvs 소렌토 스몰오버랩 테스트 : http://www.iihs.org/iihs/ratings/vehicle/v/kia/sorento/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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