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최신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사용시간 테스트-갤럭시 노트4 , 갤럭시S5,아이폰6

by 마쑤 2014. 11. 21.
반응형

갤럭시 노트4, 아이폰6등을 모두 망라한 최신 스마트폰 모델들의 충전 속도,사용시간 테스트를 Phonearena(링크)에서 발표했습니다.


그 동안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에 관심이 많았지만 충전 속도에는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하지만 퀄컴(Qualcomm)의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칩셋이 등장하는 등 충전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빨리 충전하고 오래가는 스마트폰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배터리 충전 속도와 사용 시간 양쪽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갤럭시 노트 4가 가장 돋보이는 가운데 소니의 익스페리아 Z3가 충전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오래가는 것이 눈에 뜁니다.


삼성이 아이폰을 비꼬는 광고로 사용했지만 전체 스마트폰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충전 시간입니다.

실험결과를 보기전에 충전 속도에 영향을 주는 퀄컴의 퀵차지 2.0 기술은 삼성 갤럭시 S5,삼성 갤럭시 노트 4,HTC One (M8), LG의 G3, 소니 엑스 페리아 Z3, 모토 X (2014) 등의 기종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0->100%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충전 속도 1위는 1시간 22분이라는 놀라운 속도의 Oppo Find 7A라는 생소한 모델이 차지했고 2위는 1시간 35분이 소요된 갤럭시 노트 4,3위는 3분차이로 밀린 구글 넥서스 6 순서며 소니의 엑스페리아 Z3 시리즈가 4시간 가까이 걸려 가장 느린 충전 속도를 보입니다.

사용 시간은 오래 충전해서 오래 쓰는 소니 엑스페리아 Z3 시리즈가 1,2위를 차지했고 갤럭시 노트 4가 3위를 차지해서 충전과 사용 시간 모두 우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용화까진 멀어보이지만 30초만에 급속 충전하는 기술(링크)도 개발되는등 충전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지만 배터리 사용 시간은 8시간도 못 넘기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