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기존 보험 만기로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갱신

by 마쑤 2019. 8. 30.
반응형

기존 자동차 보험이 만기가 되어 이번에도 전과같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자동차보험을 재가입, 갱신하였습니다.

 

이전에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으로 비교후 자동차보험 가입(이전글 바로가기) " 이라는 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 과거엔 비교견적을 통해 보험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식이다가 최근에는 인터넷등을 통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면서 과연 내가 선택한 보험사가 보험료가 저렴한가? 라는 의문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즉 과거의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견적해주는 업체가 있었다면 이제는 손해보험협회 비교견적 사이트가 그역활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서비스

 

자동차보험 특성상 비슷한 서비스에 보험료가 개인별 ,보험사별로 다 다르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갱신할때 반드시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통해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 스샷에서 알수 있듯이 자동차보험외에도 실손의료보험이라든지 다른 보험도 역시 같은 비교견적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기존 자동차보험은 수년째 갱신을 하고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홈페이지 바로 가기)이고 갱신할 보험사도 삼성화재입니다. 개인적으로 보험료와 서비스에대해 만족하고 있어 계속 이용중입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옵션에대한 설명이 있어 글내용이 길지만 차분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1

승용차와 화물차로 분류되는 차량 2대를 보유하고 있어 2대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동일 증권으로 묶고 2대를 동시에 계산/가입하려고 합니다. 8월 29일이 만기여서 갱신하고 있습니다. 2대 동시 가입이지만 진행화면은 1대만 가입할 때도 큰차이가 없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2

2대의 자동차를 동일증권으로 가입합니다. (동일증권이란 2대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한 경우 보험계약의 종료일을 일치시키고 하나의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인데 매년 가입/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특성상 동일증권으로 관리하는 것이 편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3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자동차 선택, 운전자 정보를 입력하면 드디어 보험료 계산 결과 화면이 나오는데 추천(?)된 옵션으로 표시됩니다.  보유한 2대의 자동차중 1대는 연식이 오래되어 자기차량손해 (즉 자차)에 가입하지 않아 보험료 차이가 거의 2배에 가깝게 표시됩니다. 이제 가입 옵션을 살펴보고 변경할 부분은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4

먼저 승용차부터 옵션을 살펴봅니다. 대물배상 한도 10억, 자동차상해 1억/3천만, 무보험차상해 5억, 긴급출동서비스 가입등 제가 원하는 옵션으로 되어있으며 노란색 테두리의 "추가특약" 부분에서 견인거리 옵션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위 화면 왼쪽 아래 1번의 물적할증기준 금액: 100만원 옵션은 100만원 이하의 경미한 사고일때 보험료 할증등이 없는 기준 금액을 정하는 것 입니다. 50~200만원으로 조정이 가능한대 요즘음 스쳐도 보험사에 사고접수를 하면 100~200만원은 훌쩍 뛰어넘는 경우가 많아 금년엔 100만원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은 다이렉트 가입뿐 아니라 마일리지 (주행거리 별 할인), 블랙박스 할인등의 추가할인 제도가 있으니 연간 주행거리가 길지 않거나 차량에 블랙박스를 장착하셨다면 반드시 체크하여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5

변경하고 싶은 가입 옵션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해당 옵션에대한 안내와 추천 정보가 표시됩니다.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위처럼 추천하는 옵션으로 선택하면 무난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6

위에서 언급했던 "추가특약" 의 세부내용입니다. 다른 것은 그대로 둔채 "견인거리 40KM 확대특약"을 선택하여 가입하였는데 예전에 고속도로에서 타이어펑크로 긴급출동 서비스로 견인한 적이 있는데 담당 견인기사님이 저 특약은 가입해두시는게 유사시 큰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이후 꼭 챙기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7

2대의 보험가입 옵션을 동일하게 맞추고 나니 처음 금액보다 높아졌지만 보상의 범위등 유사시 부담을 줄일수 있도록 조정한 것이어서 금액적인 부분은 감수해야 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위의 제 가입조건은 참고자료이니 만큼 적정한 조건과 금액으로 이것저것 변경하시면서 조건을 합리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마일리지 할인과 블랙박스 할인등을 체크하고 반드시 필요한 사진을 가입 순서에 따라 등록하시는 것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 사진은 가입/갱신 이후 스마트폰 앱이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따로 변경/등록이 가능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8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갱신 및 마일리지, 블랙박스 할인등 할인내역을 확인해봤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9

보험료 계산이 끝나고 (저도 가입 옵션을 이리저리 변경하다보니 또 다른 금액입니다.) 피보험자, 계약자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10

정보 확인이 끝나고 이번엔 자동차보험 청약내용 확인입니다. 자신이 선택한 옵션이 잘 적용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11

모든 과정이 끝나고 보험료 결제만 남았습니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하려고 보니 최대 2~6개월, 12개월 무이자 , 10개월 부분 무이자등이 선택가능한대 10개월 부분 무이자는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급등이 있는데 이중 신용카드로만 분활납부가 가능하고 계좌이체, 무통장입금등은 분활 납부를 한다해도 의무 가입 보험료가 보험료의 대부분을 차지해서 실익이 크지 않습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매년 날리더라도 불의의 사고 없이 안전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