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윈도우10 1903 정품 /MSDN 설치 중 로컬계정(오프라인계정) 사용불가: 인터넷 연결 해제하고 설치추천

by 마쑤 2019. 10. 5.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신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Windows 10의 설치 과정 중에 선택가능하였던 오프라인 로컬 계정이 윈도우 10 홈(Windows 10 Home)버전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을 확인하였다고 Howtogeek(기사바로가기)에서 보도하였습니다.

윈도우 10 홈( Windows 10 Home)버전 로컬계정 삭제

프로 버전의 경우에는 위 화면 왼쪽 아래에 '도메인 가입'(Domain Join Instead)이라는 이름으로 메뉴가 나타나지만 홈 버전의 경우에는 관련한 메뉴가 아예 보이지 않게 숨겨졌다고 합니다.

MS 계정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시스템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 나온다 하지만, MS 계정을 원하지 않는다 해도 가입은 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윈도우 10을 설치할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이 유선인 환경에서는 랜선 분리, 무선은 Wi-Fi 연결 끊기같이 물리적으로 완전히 인터넷 연결을 차단해야만 초기 설정 과정에서 로컬 계정을 만들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로컬 오프라인 계정 만들기

오프라인 로컬 계정을 삭제하길 원하는 이유는 몇가지 추측되지만 임시방편으로 인터넷 연결을 끊음으로서 로컬 계정 사용을 이어갈수는 있지만 어쩌면 향후 Windows 10 버전들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으면 계정을 만들지 못해 윈도우 설치를 못하게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