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블로그

블로그 개설후 2달차 통계 - 네이버의 위용

by 마쑤 2011. 6. 7.
반응형

어떤글을 쓸것인지를 정하고 "글쓰기"를 클릭하여 적어나기전까지는 이런고민 저런고민을 하다보니 일필휘지라고 하지요? 한번에 스슥 적어내려 갈수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곧잘 듭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요즘은 글잘쓰는분들이 참 부럽습니다
긍정적으로 보면 회사다닐때 문서작성하면서 단어하나를 고르는데 고심하던때가 있던것처럼 지금도 글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면서 점점 문장이나 단어를 선택하고 적어나가는데 신중해지고 생각이 깊어지는것 같습니다

한달간 블로그에 적은글,댓글등의 컨텐츠등을 보면 블로그 스킨도 한번 변경해야할 필요를 느끼고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부분은 애드센스의 우위속에 링크프라이스는 최악,애드젯은 기본은 해준다 정도로 요약되네요 한두달 정도 지켜보다가 광고부분을 정리할 생각입니다

2달차에 접어들었지만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꼼꼼히 따져서 점점 나은 모습을 갖추고 좋은 글을 적어넣길 기대하면서 구글 웹로그(Google Analytics)를 이용하여 웹로그통계를 살펴보았습니다
https://www.google.com/analytics/

1. 방문자추이
2달차에 접어들면서 일평균 500명선을 넘었고 특히 후반에 접어들면서 하루 700명을 상회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였네요 다만 페이지뷰를 보면 방문자당 1.2 페이지정도 보고 블로그를 떠나는것으로 집계되는데 재방문자와 페이지뷰를 늘리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평균접속자수가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2. 방문경로
추천사이트쪽을 신경쓰지 않아서인지 검색엔진을 통해 방문하는분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일부 추천사이트가 약 4%정도의 점유율을 보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3. 추천사이트 세부정보
티스토리의 주제별 새글쪽으로 들어오는게 가장 많고 다음뷰나 믹시등도 아주 조금 보이네요..ㅎㅎ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4. 검색엔진 세부정보
지난 5월부터 6월6일까지는 검색엔진의 비중중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이 아주 높습니다  75%로 4분의3을 차지하네요 다음은 그 이름에 걸맞지 않게 17%를 조금 웃도는 점유율입니다 이는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타사 블로그 검색조작논란이 불거지기 전인데도 이렇네요..이유를 제가 알수는 없지만 원인분석을 여러모로 해봐야겠습니다 어쩌면..다음에서 검색하는분들은 제 블로그를 좋아하지 않는지도..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5. 방문자 화면 해상도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6. 방문자 운영체제와 브라우저 정보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7.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KT가 역시 점유율이 높네요 지금은 추억으로 남아있는 두루넷도 보입니다..인수된지가 언제인데 아직까지 이름이 남아있네요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