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43

스마트폰 발열 비교 : 갤럭시 s10e vs 갤럭시 s9플러스 vs G7싱큐 vs 갤럭시 S7 스마트폰은 혁신의 시작을 알리는 등장 이후 매년 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편리함, 디자인은 개선되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의 발열은 어떨까? 하는 호기심으로 스마트폰 발열 비교를 하기위해 갤럭시 s10e vs 갤럭시 s9플러스 vs G7싱큐 vs 갤럭시 S7등 모두 4대의 스마트폰을 준비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발열 비교 테스트에 사용된 기종들은 사진 왼쪽부터 순서대로 갤럭시 S7 vs G7싱큐 vs 갤럭시 s10e vs 갤럭시 s9플러스이며 안투투 벤치마크 V7.2.3 버전을 설치, 구동하여 스마트폰의 발열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4개 기종 모두 가장 저렴한 젤리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폰가게에서 무료로 주는 제품)을 장착한 상태입니다. 열화상 이미지 및 동영상 촬영은 Seek LW-AA.. 2019. 9. 30.
LG전자 신형 듀얼스크린 탑재 10월 11일 출시 V50S ThinQ 소비자 체험단 모집 LG전자 스마트폰 중 모처럼의 히트작인 V50의 후속작으로 신형 듀얼스크린 탑재한 V50S ThinQ가 2019년 10월 11일 공식 출시됩니다. V50S ThinQ 출시 이벤트의 일환으로 "V50S ThinQ 소비자 체험단" 모집도 페이스북 LGStory 페이지를 ( 페이스북 바로가기) 경유한 이벤트 페이지(V50S ThinQ 소비자 체험단 모집 바로가기)에서 10월 3일까지 진행합니다.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전작 V50을 개선한 V50S ThinQ에대한 기대는 폴더블폰들의 단점들이 부각될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체험단은 듀얼스크린 폰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V50S ThinQ 소비자체험단 모집 요강입니다. 10월 3일(목)까지 총 300명의 소비자 .. 2019. 9. 29.
패치 불가능한 iOS 결함으로 아이폰에서 영구적 탈옥 가능 Wccftech(기사 바로가기)외 다수의 IT매체들에서 패치 불가능한 iOS 결함으로 아이폰4 부터 아이폰X 까지 영구 탈옥이 가능한 취약점이 공개되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트위터 ID axi0mX가 오늘 "checkm8"로 불리는 iPhone 결함 GitHub에 공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주장했으며 이 패치가 불가능한 결함을 이용하면 A5 칩부터 A12까지 수억대 이상의 아이폰들에서 영구 탈옥이 가능하게 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트위터를 통한 공개는 iOS 탈옥 배포가 아니며 탈옥 하는데 필요한 정보입니다. 트위터에 (GITHUB) axi0mX (트위터 바로가기)이 공개한 패치가 불가능한 취약점을 공개한 이상 활용한 탈옥툴이 배포되는 것은 이제 시간의 문제만 남아있습니다. 2019. 9. 28.
폴더블폰 모토롤라 레이저 2019 Motorola Razr (2019) 올해안에 출시 예정 폰아레나(기사 바로가기)는 삼성 갤럭시 폴드, 화웨이 메이트 X와 같은 폴더블폰 모토롤라 레이저 2019 Motorola Razr (2019)가 올해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액정 중앙 수직선을 기준으로 안으로 접히는 갤럭시 폴드, 바깥으로 접히는 화웨이 메이트 X와는 다르게 수평으로 접히며 외부에 작은 액정을 가진 모토롤라 레이저 2019는 접었을 때 주머니에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크기를 장점으로 합니다. 지난 여름 미국 통신사 Verizon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었던 레이저 2019 폴더블폰은 갤럭시 폴드, 화웨이 메이트 X 같은 다른 폴더블폰들과 비슷한 결함으로 출시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과거 1억대 이상이 판매된 모토롤라 레이저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직도 3G 사용이 가능.. 2019. 9. 28.
애플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기종 대상 사설 수리점의 비정품 디스플레이 액정 교체 경고 메시지 엔가젯(기사 바로가기)에 의하면 애플이 최신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3개 기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에 사설 수리점에서 비정품 디스플레이 액정을 이용한 수리 때 아이폰에서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게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액정 화면이 파손되었을때 애프터마켓에서 판매하는 비정품(미인증) 액정으로 교체하면 "중요 디스플레이 메시지"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하게는 설정 >일반> 정보 > "이 iPhone에 Apple 정품 디스플레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iOS13.1 버전에서 활성화 되었으며 이전 버전에서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이전 아이폰 XS, XR, XS 맥스에도 정품 배터리 여부를 감지하는 유사 기능이 있었는데.. 2019. 9. 27.
페이스북 VR 멀티플레이어 가상세계 호라이즌(Horizon) 2020년 초 클로즈 베타 발표 : SNS의 미래를 제시 페이스북 CEO Mark Zuckerberg가 오늘 산호세에서 열린 Oculus Connect 6 컨퍼런스에서 VR 가상세계 호라이즌을 발표했다고 Techcrunch(기사 바로가기)에서 보도하였습니다. 페이스북 호라이즌(Facebook Horizon)은 가상 현실(VR) 세계로 자신만의 아바타와 게임을 구축하고 세컨드라이프처럼 친구와 놀고 사귀거나 사용자가 제작한 풍경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초 클로즈 베타가 시작되며 페이스북 호라이즌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아바타를 디자인하고 영화를보고 친구와 함께 다른 미디어를 사용하며 Wing Strikers와 같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Horizon Locals라고하는 휴먼가이드가 포함되어 VR 세계에서 사용자 안전을.. 2019. 9.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