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0월 24일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가 마지막 비행을 한 이후 상업운행 초음속 여객기는 현재 존재하지 않지만 록히드마틴과 나사(NASA, 미항공우주국)가 공동개발중인 저소음 초음속 여객기 시험모델 X-59의 최종조립이 승인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X-59는 과거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의 단점으로 비싼 항공권, 음속 돌파시 발생하는 소닉붐, 안전성 중 특히 민원이 많았던 음속돌파굉음 (소닉붐)을 개선해 저소음 초음속 여객기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의 시험모델입니다.
KDP-D (Key Decision Point-D)라고하는 관리 검토는 X-59 Quiet SuperSonic Technology (QueSST) 항공기가 2020년 후반 첫 비행을 승인하기 전 마지막 프로그램 장애물이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최종조립을 하게 됩니다.
NASA의 항공 담당 부사장 인 Bob Pearce는 “KDP-D의 완성으로 우리는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계획이 잘되어 있고 진행 중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항공여행의 역사적인 연구 임무를 계속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팜데일에 있는 록히드마틴 스컹크웍스 공장에서 2억 7,500 만 달러의 비용 및 인센티브 요금 계약 하에 X-59의 조립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조종석 eXternal Visibility System을 포함한 비행기 시스템의 최종 조립 및 통합은 2020년 후반을 목표로합니다. X-59 QueSST 개발 및 조립 관리는 NASA의 통합 항공 시스템 프로그램 의 일부인 Low Boom Flight Demonstrator 프로젝트에 속합니다.
X-59가 성공적으로 개발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13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성능이며 시험비행을 통해 지상관측소에서 소음측정, 지역민들의 반응 테스트를 거친 후 이전의 콩코드 초음속 여객기처럼 대서양 횡단 노선등에 투입될 수 있을 것 입니다.
NASA의 항공부분 연구에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https://www.nasa.gov/aeronau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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