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재테크&주식

2015년에는 꼭 알아야할 실전 경제 사이트 모음

by 마쑤 2015. 1. 19.
반응형

처음에는 "2015년에는 꼭 알아야할 실전 경제 사이트 모음"이라는 제목이 아닌 "알아두면 좋은 경제 사이트"였는데 정말 알아만 두실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글을 쓰면서 제목을 변경했습니다.


처음 글을 구상했을 때와는 다소 방향이 달라졌지만 경제 뉴스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이 생소하고 어렵더라도 주식이나 예,적금, 환율,카드등을 내게 유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이글의 목적입니다.


"실전"이라는 단어를 포함하였으니 그에 걸맞게 원론적인 정보 사이트들이 아닌 필수 경제 정보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들은 제 주관적이긴 하지만 저보다 이분야를 잘아는 분들에게 조언을 구한 후 선정하였음을 밝힙니다. 

즉 주식투자를 하고 각종 금융거래등을 할때 도움이 되는 곳들입니다.


1. 앳마켓- 외환,예/적금,카드등의 금융 상품 정보와 비교를 한번에..


http://www.atmarket.co.kr/



초기 베타서비스 때 소개한적이 있는데 많은 부분이 변해서 리뷰를 할 계획인 곳입니다.


과거에 유행했던 개인금융비교 사이틀과 흡사하지만 요점은 "내 상황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진 금융상품"을 국내 모든 금융 기관의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조금 더 살을 붙이자면 지금까지 금융 정보에 어두워 금융사나 지인의 추천에 휘둘려 주먹구구식으로 금융 상품을 이용해 온 소위 ‘호갱’이 되어야 했던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다른 곳들은 정보를 얻거나 자신의 판단과 결정이 있어야 하는 곳이라면 앳마켓에서의 판단과 결정은 "추천을 받아들일 것인지"만 결정하면 될 정도로 경제 초심자에게 더 좋은 서비스입니다.


2. 전자공시시스템(기업 공시 정보)



주식이나 채권 거래를 하신다면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곳이 전자공시 시스템입니다. 상장사들의 각종 공시를 확인 할 수있는데 최소한 하루 1번정도는 방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종 보고서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방법 혹은 읽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필요합니다.


3. 에프앤가이드(상장사 기업 정보)



전자 공시나 다른 곳에서 얻는 것보다 보다 상장사들의 기업 정보를 보다 전문적이고 깊은 내용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어렵기도하고 복잡하기도 하지만 이런 것들에 익숙해져야 하는 것이 "경제"라고 생각합니다.


4. StockChart (경제지표 및 원자재 가격 그래프)



각종 원자재들의 가격 동향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역시 주식등을 투자하고 있는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입니다. 자신이 구입한 종목의 차트를 본다고 생각하고 이곳도 최소한 매일 한번씩 들려서 관련 차트를 보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5. 사제콩이의 경제분석(경제 분석 및 시황)



어떤 분석이든 분석가 개인의 주관적인 판단이 포함되기에 개인 블로그를 추천하는 것은 조심스럽지만 나말고 다른 사람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보고 들어 시야를 넓히는데 이용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함합니다.


6. 펀드슈퍼마켓(정부에서 운영하는 펀드직거래 홈페이지)



많은 분들이 직접 투자보다 펀드 같은 간접 투자 방식을 선호하는데 펀드 관련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채널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펀드를 하나 가입하려면 반드시 식당 하나 오픈하신다 생각하시고 사전 공부를 충실히 하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내 잘못된 판단으로 잃어버린 돈은 누구도 원망할 수 없어서 충격이 가장 크게 남습니다.


7.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어린이/성인 금융, 재테크 강좌)



경제 초보자들을 위한 강좌가 잘 마련되어 있어 추천합니다.


남들이 펀드나 주식을 하니까..어느 은행 거래하니까 잘 알아보지 않고 따라하는 분들이 많고 우리나라 가정들이 가장 취약한 부분이 경제 분야여서 앞으로도 경제 관련 사이트나 관련 정보를 종종 블로그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2015년 부자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