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 공략 정보 - 무기,방어구,장신구 아이템 옵션 해설

by 마쑤 2016. 12. 27.
반응형

지인들에게 푸념 비슷하게 하는 말이지만 요즘은 어떤 모바일, PC게임을 즐기려 해도 '게임도 공부안하면 뒤떨어지고, 무과금 유저들에겐 가혹한 더러운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역시 처음 시작하는 초보 입장에선 많은 것들을 새롭게 공부하고 최소한 스타팅 패키지 혹은 매일 다이아 패키지라도 과금하고 소과금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사전예약하고 오픈 당일 10레벨 정도로 플레이했지만 이후 안하다 며칠 전부터 다시 과금하고 플레이 하고 있는데 이왕 하려면 어느정도 과금해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그럴바엔 안하는게 낫겠다 싶었는데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리니지2 레볼루션을 많이 하기 시작하니 선택의 여지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 정보 - 무기,방어구,장신구 아이템 옵션 해설

이미지출처: 리니지2 레볼루션 공식홈페이지 캡쳐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공부하다보니 리니지2 레볼루션 역시 뮤오리진이나 레이븐처럼 초반인 지금은 아이템이 중구난방이어 SR등급 달성이 지상과제지만 곧 어떤 아이템을 착용하냐 혹은 갖춘 개별 아이템들에 필수 옵션이 무엇인지 챙기는 시기가 다가올 것이라 생각되어 저같은 초보 분들을 위한 첫 공략 정보로 무기, 방어구, 장신구,등의 아이템 옵션 해설 정보를 선택했습니다.


아이템 옵션 정보를 보기전에 졸업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일명 "바탕템" 입니다 

합성 혹은 뽑기로 S급 이상 아이템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일반 무기, 방어구 보다 좋은 스펙을 가졌지만

 바탕템을 얻을 확률은 4%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버레인저인 제가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바탕템인 유피테스를 얻고싶었지만 

여러차례의 뽑기에도 결국 얻지 못하여 포기하고 합성하여 노려볼 계획입니다.

무기 옵션으로는 크리티컬 155라는 값이 붙어있는데 크리티컬 확률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과금하여 뽑기로 얻은 2번째 바탕템 레기오스 부츠입니다. 

옵션으로 회피가 붙어있는데 SR까지 승급하여 좋은 옵션들이 붙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아래 옵션 해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즘 대세(?)인 바탕템에 별다섯 등급의 옵션이 붙은 템은 일명 "졸업템"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극초반이어선지 관통, 명중, 회피, 탄력등의 정보가 부족하여 옵션평가가 낮거나 없고 물리공격력/방어력,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 데미지, 최대 HP/MP가 인기옵션입니다.


정보 출처 : 리니지2레볼루션 헝그리앱  겐리벤지님의 '[고수에여님의 비급] 리니지2 레볼루션 공략 완벽 해부 2편 - 옵션편'의 내용을 표로 직접 정리하였습니다.


* PVP는 대인전, PVE는 몬스터를 지칭합니다.

*오류, 추가등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적용하겠습니다.


위 겐리벤지님의 글의 옵션 해설은 겐리벤지님의 글에서 그대로 인용하여 제 의견과 맞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 정보가 쌓이는 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어서 원글 내용을 표로 보기좋게 정리만 하였습니다.

유저들의 평균장비가 업그레이드 되고 옵션 정보들, 세트 아이템의 가치, 궁극의 졸업템인 바탕템을 SR까지 업그레이드 한 후에야 본격적으로 옵션의 가치평가가 이루어 지겠지만 초보일때부터 아이템 옵션에 대한 가치를 제대로 아는 것이 앞으로 극한 경쟁의 리니지2 레볼루션 세상에서 좀 더 좋을 것이라 믿습니다.


좋은 옵션의 SR 바탕템을 획득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