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옵션 중 HP흡수율, MP회복량의 자동사냥 영향

by 마쑤 2016. 12. 31.
반응형

리니지2 레볼루션의 각종 아이템 옵션에대한 지난 글(지난글 보러가기)에 이어 아이템 옵션 중 HP 흡수율, MP회복량이 도감작업등의 자동사냥에 미치는 영향에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무기, 투구, 목걸이, 귀걸이, 반지에서 HP흡수율과 MP회복량 옵션을 꼭 챙겨라" 입니다.


전투력에 미치는 영향이 큰 다른 옵션보다 먼저 HP 흡수율, MP회복량에 대한 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아데나가 부족하여 아이템들의 강화나 레벨업, 합성등의 업그레이드, 룬 각인등에 어려움을 겪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초기 시점에서 황무지 이후 사냥터에서 많아질 HP/MP 물약 소모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이템 옵션변경에 S급 30개, R급 50개, SR급 100개씩의 레드다이아가 소모되지만 가능하면 무기, 투구, 목걸이, 귀걸이, 반지에서만 얻을 수 있는 HP흡수율과 MP회복량 옵션으로 변경하시는걸 권장합니다


HP흡수율은 무기, 투구, 목걸이, 귀걸이, 반지에서 나오는 옵션이며 MP회복량은 투구, 목걸이, 귀걸이, 반지에서만 나오는 옵션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옵션 중 HP흡수율, MP회복량

캐릭터 정보에서 자신의 HP흡수율, MP회복량을 알수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옵션 중 HP흡수율, MP회복량

제가 착용한 투구와 반지의 HP흡수율, MP회복량 정보입니다.

아이템 등급에 따라 수치가 변동되며 바탕템은 그 수치가 특히 높습니다.



제가 착용한 귀걸이와 무기의 HP흡수율, MP회복량 정보입니다.


위와 같이 HP흡수율, MP회복량이 도감작업이나 정예던전에서 미치는 영향은 사냥터에 따라 다르겠지만 물약소모가 거의 없이 혹은 적어도 이전보다 훨씬 적게 자동사냥이 가능합니다.


유투브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c1JkQRMPu_8


위 동영상은 제 캐릭으로 도감 작업을 하면서 녹화한 영상입니다. 

MP소모가 많은 스킬이나 레어스킬은 제외하고 3개의 스킬을 사용중이며 MP가 거의 줄어들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옵션을 잘 챙겨서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