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달빛조각사 모바일 게임 사전예약 시작 : 과연 송재경은 명성을 회복할 수 있을까?

by 마쑤 2019. 8. 28.
반응형

국산 MMORPG "바람의나라" , "리니지"를 개발한 송재경(엑스엘게임즈 대표)이 남희성 원작의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를 출시하며 사전예약을 28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하는 달빛조각사는 국내 장르소설에서 넓은 팬층을 확보한 남희성 작가의 게임 판타지소설로 최근 완결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저 역시 재미있게 본 소설입니다. 남희성 작가는 그나마 장르소설 (판타지, 무협등)계에서 필력(?)을 인정하는 팬들이 많고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평타이상의 소설을 잘 쓰는데 달빛조각사는 그야말로 대박이 난 케이스 였습니다. 다만 연재기간이 길어 중간에 다른 소설을 보느라 아직 완결까지 다 보진 못했습니다.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사이트 캡쳐

달빛조각사 원작 소설을 얼마나 모바일 게임에 잘 녹여냈냐와  아키에이지 이후 출시한 게임(문명 온라인, 아키에이지 비긴즈 (모바일))들이 성공하지 못하고 있어 개인적으론 "감"을 잃은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대표가 이번엔 성공적으로 최근의 게임 트렌드를 따라잡거나 리더로서의 명성을 회복할 지 두가지 부분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사이트

달빛조각사 사전예약(사전 예약 페이지 바로가기)은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출시하므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카오게임즈에서 진행됩니다.

달빛조각사 서버,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달빛조각사 게임내 골드를 주는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와 "사전 예약 후 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크게 2가지로 게임 아이템등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물론 게임아이템들 보다는 내가 원하는 서버에 내가 원하는 캐릭터명을 미리 선점한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서버목록 (28일 오후 6시 기준)

 달빛조각사 사전예약이 가능한 서버는 16개(28일 오후 6시 기준)로 16개 서버중에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명을 중복확인으로 사용중인지 점검한 후 캐릭터명 등록을 통해 캐릭터명 선점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할때 카카오 ID는 필수입니다.

공식카페 FAQ 의 정식 오픈 일정도 알수없는 깜깜이 사전예약

이번 달빛조각사 사전예약의 의문점이 사전예약 기간은 28일부터 게임 정식 오픈전까지라고 하면서 어디에도 정식 오픈일정에대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9월 추석전에 출시된다면 타이밍이 딱 좋은거 같은데 과연 정식 출시일이 언제일지 궁금합니다. 

달빛조각사 티저 영상에서 캡쳐한 게임화면

유투브 달빛조각사 티저 영상을 보다 게임 화면을 보면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 특히 해당 영상에서 게임컨트롤하는 유저들의 모습에서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는 모바일 게임답게 비슷한데 게임 컨트롤은 유명 모바일 게임들과 다소 다를거 같습니다.

다양한 전투와 아이템, 클래스등의 욕구 뿐 아니라 아키에이지를 만든 엑스엘게임즈답게 하우징,낚시나 제작같은 생활 컨텐츠를 주요 컨텐츠로 소개하고 있는데 매일 접속하며 하루 몇시간 이상 숙제를 의무적으로 해야하는 최근 게임 트렌드에서 그렇지 않아도 한가롭게 즐길 수 있는 생활 모바일 게임이 될 수 있을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