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 갤럭시 S6 엣지(출시일 4월10일) vs 갤럭시 노트 4 비교

by 마쑤 2015. 4. 1.
반응형

오는 4월 10일 출시되는 삼성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노트 4를 phoneArena(원문링크)에서 분야별로 비교,정리하였습니다.

phoneArena에서 이번 비교를 통해 삼성이 출시한 가장 매력적인 스마트폰 단말기라고 언급 하였는데 이 부분은 저도 크게 동감하고 있습니다만 갤럭시 S6 엣지의 출시일인 4월 10일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갤럭시 노트 4 S-LTE를 어제 구입해서 당분간 사진등으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크게 디자인,디스플레이,인터페이스&UI,성능,카메라,통화품질,배터리등을 비교하였는데 내용이 길어 제 블로그에선 요점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4와 갤럭시 S6 엣지를 두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노트 4를 양손으로 들고 촬영한 사진입니다.(출처: phoneArena 이하 동일)

세련된 갤럭시 S6 엣지의 뒷모습


내용이 긴 편 이므로 결론부터 정리하고 글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phoneArena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 4는 게임과 동영상을 자주 이용하고 S펜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최고의 폰이며 갤럭시 S6 엣지는 노트 4의 크기가 부담스럽고 카메라와 동영상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조금 더 비싸지만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 S6 엣지와 갤럭시 노트 4의 주요 비교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갤럭시 S6 엣지가 노트 4의 디스플레이 성능보다 더 좋습니다.


2. 성능


안투투등의 여러 벤치마킹 툴들을 이용한 갤럭시 S6 엣지와 노트 4의 성능 비교입니다. 갤럭시 S6 엣지의 성능이 무척 뛰어난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가 이젠 과거 갤럭시 S3가 가졌던 "삼성의 실수" 대표 폰이 될거 같네요^^


3.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노트 4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노트 4

호평을 받았던 노트 4의 카메라 성능을 S6 엣지가 뛰어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엔 동영상 촬영입니다.


갤럭시 S6 엣지 샘플 동영상


갤럭시 노트 4 샘플 동영상


4. 통화 품질 과 배터리

최신 스마트폰이며 두 모델 다 삼성전자의 대표 모델로서 통화품질은 매우 우수하여 따로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배터리는 두 모델 모두 퀄컴의 퀵차지 2.0이 적용되어 충전 속도가 빠르며 배터리 사용 시간 측면도 좋습니다.


크기가 큰 만큼 배터리 용량도 큰 노트 4(3220mAh)의 사용시간이 8시간 43분으로 8시간 11분인 갤럭시 S6 엣지(2600mAh)보다 약 30분 가량 더 길지만 용량 차이를 감안하면 이 장점도 희석됩니다.


사족. 갤럭시 S6 엣지가 마음에 들어 구입 계획을 세웠으나 며칠을 참지 못하고 갑자기 어제 낮에 노트 4를 구입하는 바람에 갤럭시 S6 엣지를 쓰려던 계획이 빗나갔는데 phoneArena에서 때마침 벤치마킹을 하고 공개하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