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크레앙 울트라 부스트 9V(18W)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구입, 간단 사용기

by 마쑤 2019. 7. 31.
반응형

휴대폰 무선 충전은 무척 편해서 아직까지 무선 충전을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쓰고 안쓰는 사람은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제경우 무선 충전이 폰 배터리에 수명이나 성능에 안좋은 영향이 갈거 같아 유선 충전만 해왔는데 서브폰으로 사용하던 갤럭시s7의 충전케이블 상태가 좋지않아서 언제인가 폰가게에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초창기 무선충전패드를 임시로 사용해봤더니 이제는 가능하다면 매번 충전케이블을 폰에 꼽는걸 피하고 싶어졌습니다.

저렴한 무선충전거치대를 선별하면서 고속 충전 (LG 제품도 무선충전이 될것), 패드형이 아닌 거치대형 (문자나 카톡 메시지등의 알림이 있을때 폰만 바라보면 해당 알림을 바로 알수있도록) 두가지에 중점을 두고 무선충전기를 선별한 끝에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9V 18W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를 구입했습니다.

크레앙 울트라 부스트 9V 무선 충전기: 이미지출처 ( 크레앙 공식 판매 상품설명 캡쳐)

저렴한 가격에 9V 최대 18W 급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여 삼성 제품들뿐만 아니라 LG 최신기종들도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고 해서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무선 충전기를  네이버 쇼핑 크레앙 공식 판매처에서 7월 26일 기준 14,900원(배송비포함)에 구입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크레앙 공식 판매점 상품설명 중 사용가능 기종 안내입니다. 표준 무선 충전 규약인 QI를 지원하여 대부분의 무선 충전 기기를 지원하는 것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무선 충전기 무선충전가능기기 목록

수령후 제가 보유한 갤럭시 S9 플러스, G7 싱큐, 갤럭시 S7  3개 기종 모두 고속 무선 충전이 이상없이 잘 됩니다.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무선 충전기 포장

제품 포장에서 별다른 점은 없습니다. 다만 동봉된 C타입 케이블 1m 제품이 기능상 하자는 없지만 오염된 것이 눈에 확연하게 들어와서 누군가 반품한걸 패키징해서 보낸건가? 하는 의구심과 불쾌감을 생겼습니다. 

크레앙 울트라부스트 번들 C타입 케이블의 오염이 눈에 확연하게 들어옵니다
LG G7 싱큐 무선과 고속 무선 충전 시간 :배터리 잔량 11% 기준

LG G7 싱큐 배터리 잔량 11% 기준 무선 충전 예상 시간은 위 사진처럼 2시간 52분, 고속 충전 2시간 15분으로 표시됩니다.  

갤럭시 S7 배터리 잔량 30% 기준 예상 무선충전시간과 고속무선충전 시간

갤럭시 S7 배터리 잔량 30% 기준 무선 충전 예상 시간은 2시간 4분, 고속 무선 충전은 1시간 39분으로 표시됩니다.

G7 싱큐와 갤럭시S7은 고속 무선 충전시간의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습니다. (혹은 케이블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무선충전 어댑터는 QI3.0 고속충전이 유선일때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막연히 무선 충전에대한 거부감을 가진 고객을 끌어들이려면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블로그나 SNS등을 통한 개인  의 사용경험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겠지만 동종 제조, 판매업체들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유무선 충전 자체 실험 자료도 함께 공개한다면 지금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무선 충전을 편하게 받아들일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