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재테크&주식

주식 동영상 기초강의 - 하우투스탁 소개

by 마쑤 2011. 4. 25.
반응형

제가 처음 주식에 관심을 가지면서 관련 책들을 사고 여기저기 온라인강의도 찾아보고
TV를 볼때도 "혹시 돈되는" 이야기를 하진 않을까 싶어 귀를 쫑긋 세워 집중했었습니다
안그래도 팔랑귀인데 여기 저기서 들리는 소리에 사정없이 흔들린 결과는..
내계좌에서 처참한 흔적으로 나타나 있었습니다 그렇게 몇년 공부 아닌 공부를 하다보니
하나는 확실히 알겠더군요 내가 주식투자를 하기위해 필요한것은 "기초" 라는것
기초를 튼튼히 세우면 소 뒤걸음 치다가 쥐잡는 격으로 얻었던 투자성공율을 올릴수 있다는것 

서론이 길었는데 주식의 기초를 동영상으로 강의하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제가 이용하는 증권사는 이런부분이 많이 약한데 아무튼 키움증권에서 운영하는 "하우투스탁" 입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체계적으로 잘되어 있습니다
하우투스탁 바로가기 : http://www.howtostock.co.kr/


주식거래는 제가 생각하기에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노름 - 남들이 추천하는 종목 무작정 따라사고 시황이나 차트 따윈 안보기
2. 투자 - 좋아하는 회사 혹은 좋은 회사 주식을 사서 장기간 보유하며 목표 이익추구
3. 투기 - 단기매매로 차트등으로 분석후 매수, 목표가 혹은 이익율 설정후 해당 주가에 매도  

제가 처음엔 2번으로 시작해서 1번도 병행했다고 생각했는데 노름만 주구장창 했더라고요
내돈을 투자하는것인데 그동안 주식투자를 함에있어서 노력은 하지않고 열매를 얻으려 했다는것에
반성하고 다시 기초부터 공부하는 제게도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한국경제TV의 대박아카데미와 함께 추천합니다

아래는 지난 3월24일 제가 매수(주식을 산)한 종목의 일봉차트인데 파란 화살표쯤에 매수했습니다
빨간 화살표 부분은 오늘(4월25일)이고요 기초공부를 다시한지 두달정도인데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하면서 제가 스스로 찾아낸 첫 수확물입니다
찾아낸건 찾아낸건데.. 이거 언제팔아야할지 막 고민되는데 역시 아직 공부가 부족한걸
느끼는 부분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