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도란도란

네이버 중고나라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사용 후기

by 마쑤 2019. 10. 19.
반응형

안쓰는 물건을 처분하게되어 오랜만에 네이버 중고나라에 판매글을 등록하려다 보니 직접거래, 안전거래외에 새로운 결제 방식인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해봤습니다. 대한민국 온라인 거래 사기의 대부분이 중고나라 거래에서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거래 사기가 많은 곳인 만큼 안전한 거래를 위한 장치가 필요한대 네이버페이에 계좌등록을 통해 사용해본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는 거래 사기를 걸러낼 수 있는 안전장치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가 안전장치 중 하나라고 판단하는 근거는 네이버페이에 은행계좌를 등록하려면 실명, 실거래계좌등을 모두 인증받은 후에 등록되므로 택배를 통한 거래 때 사기범들이 제공하는 이름과 계좌번호가 타인의 명의 즉 대포통장일 가능성이 있는데 대포통장은 네이버페이 등록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 송금보다 안정성이 좀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네이버페이에 실 은행 계좌가 등록되어 있다면 등록된 계좌를 통해 송금하는데 송금받는 사람의 은행명, 계좌번호, 실명을 몰라도 네이버카페 중고나라 닉네임만으로도 송금이 가능하며 판매글에 추가된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를 누르면 시작 가능합니다.

중고나라 카페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중고나라 카페 물건 구입할때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위와 같이 구입할 물건 판매 게시글에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버튼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송금하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금액과 출금계좌(네이버페이에 연결된 계좌)를 선택하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위 중간 사진처럼 네이버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송금 확인을 받습니다.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송금완료 창이 표시되며 이때까지는 송금을 취소 할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사용법을 조금 더 자세히 적어보면 구입을 원하는 상품을 검색을 통해 찾고 가격이 적당하여 구매를 원하는 경우 우선 위 사진에 제가 붙인 숫자를 기준으로 순서를 정하여 실행하면 거래사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자 ID를 클릭하여 이전 게시글과 판매자의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
  2. 판매자 정보 오른쪽에 있는 사기정보조회를 실행
  3. 직거래는 판매자와 약속을 정한 후 직접 만나 거래하되 가능하면 현금보다는 송금하고 거래사기 위험이 높은 택배거래는 네이버페이로 송금하는 것 입니다.

판매자의 게시글 보기

중고나라에서 피해야 할 판매자는 위 사진처럼 짧은 시간동안 집중적으로 다수의 판매글을 등록한 판매자입니다. 이런 판매자와는 직거래외에 택배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 사기범은 대부분 판매가격이나 조건이 아주 매력적일 가능성이 높아 아쉬움이 생길수도 있지만 피해를 보는 것보다 안전한 것이 최선입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받기

판매자 입장에서도 자신의 계좌번호등의 개인정보를 구매자에게 노출하지 않아도 네이버를 통해 안전하게 송금받을 수 있어 좋으며 위와 같이 네이버알림 혹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송금 알림을 받게 됩니다. 네이버페이에 계좌를 등록하면 위와 같이 500원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받기2

네이버페이 송금 알림을 터치하면 위와같이 중고나라 카페에서 자신의 판매글, 구매자의 간단한 정보, 송금액을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은행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해 송금을 받으면 됩니다. 예제에선 은행 계좌로 받기를 선택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받기3

위와 같이 받을 계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바로 자신의 은행계좌로 입금됩니다. 입금자명은 네이버+구매자 실명으로 입금되며 별도의 수수료나 지연, 과정은 없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를 사용해보니 앞으로 택배로 중고거래를 해야 할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안전한 중고거래를 위해 네이버페이로 송금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판매자의 것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