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도란도란

윈디닷컴: 가을 태풍 19호 하기비스 예상 경로- 다음주말 (12일) 일본관통 예상, 저녁부터 부산 경남권 영향받을듯

by 마쑤 2019. 10. 6.
반응형

실시간 기상정보 사이트 윈디닷컴(사이트 바로가기)이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가장 좋은 부분은 주변국 포함한 기상청 기상정보보다 일반인이 보기 좋다는 것이 가장 멋진 장점이지만 실시간으로 태풍같은 기상정보를 모바일이나 PC등 기기를 가리지 않고 편하게 그리고 상대적으로 정확하게 알수 있다는 점입니다. 

올해 벌써 7개의 태풍의 영향을 받아 많은 피해를 입었는데 19호 태풍 하기비스의 발생 뉴스에 항상 많은 피해를 준다는 가을 태풍인지라 하기비스의 예상 경로를 윈디닷컴에서 확인했더니 다음주 주말 즈음에 일본을 관통할 것으로 보이고 우리나라는 12일 토요일 저녁 7시경부터 부산, 경남권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여 그 경로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투브를 이용해 공개합니다.

2019년 10월 13일 저녁 7시경 태풍 하기비스 예상 위치와 바람 영향범위

19호 태풍 하기비스의 10월 12일 저녁 7시경 위치인데 우리나라 부산, 경남권에 영향을 미치고 일본에 상륙하기 직전의 시점 바람세기를 기준으로 한 캡처입니다. 이때 기압선 표시를 보면 알수 있듯이 매우 촘촘하게 기압선이 겹쳐져 있고 중심부는 일본 상륙전 약 초속 58m/s(시속 200km가 넘는) 후반의 강한 바람을 동반한 매우 강한 태풍입니다. 보통 9~10월 태풍은 매우 강하고 피해를 많이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일본열도를 완전히 관통할 것으로 보이고 우리나라엔 영향이 적을 거로 예상됩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 예상 이동경로 동영상

10월 6일 일요일부터 10월 11일 오후 12시까지는 바람 기준, 12일 토요일 0시부터는 비, 번개 중심으로 제작한 태풍 하기비스의 예상경로입니다. 바람이 매우 강한 태풍이지만 우리나라에는 제한적 영향만 미치고 일본을 관통한후 소멸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 이후 새로운 태풍 조짐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을 관통 직후 위 스샷 오른쪽 아래에 보면 새로운 열대성 저기압이 생성되는데 하기비스의 생성 위치와 흡사합니다. 이것이 20호 태풍이 될지는 두고봐야 알수 있겠습니다.

10월 9일 내용추가 

일본 상륙직전 중심부 기압 930헥토파스칼, 풍속 50 m/s으로 예상됩니다.

처음 예상보다 일본에 더 가깝게 이동하여 우리나라에는 그 영향과 피해가 적을것으로 예상되며 이 슈퍼태풍 하기비스는 토요일 12일 오후 일본 상륙 직전 중심기압 930헥토파스칼, 바람세기는 최대 50m/s 약간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