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쇼핑기

입문용 HP 유선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 언박싱 후기

by 마쑤 2019. 11. 8.
반응형

입문용 기계식 키보드로 적당한 가격의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 모델을 컴퓨존에서 22,900원에 할인하여 구매했습니다. 제 경우 기계식 키보드는 별 매력을 느끼지 못해서 지금까지 구입하지 않았는데 직구로 C사 모델 구매를 실패하고 보급형 레벨의 HP 기계식 GK320 Rainbow LED, 적축 모델과  중간 가격대를 뛰어넘어 고가 기계식 (광축) R사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이런 비교는 보통 입문용 기계식은 저렴한 모델을 많이 추천하지만 오래두고 쓸수있는 고가의 제품으로 한번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아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보면 10배가 넘는 차이가 나는 모델들간의 비교로 어떤 선택이 최선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패키지 전면과 후면

컴퓨존 특유의 배송상자에 뽁뽁이 비늘에 포장되어 배송된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의 패키지는 LED 조명의 사진과 특징을 겉면에 인쇄하였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패키지 개봉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패키지를 개봉하면 위와 같이 충격완화재가 다소 부족해보이는 포장입니다. 케이블 역시 페브릭 소재가 아닌 일반 플라스틱 외피 재질의 부실해보이는 패키지입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구성품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품질보증서, 설명서등과 키캡 리무버만 있습니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 구입시 여분의 축이나 키캡등이 구성품에 포함되는데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패키지에는 없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 본체

무광 검은색의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본체는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키배열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키보드의 키배열은 평범한 101 계열 구성이지만 노트북 키보드처럼 일부키 조합을 이용해 특수기능을 이용가능합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뒷면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뒷면을 보면 일반 멤브레인 방식의 보급형 키보드들보다 미끄럼방지패드는 넓고 좋은 촉감이었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측면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홍보에서도 강조하는 스탭 스컬처 2.0 키 높이가 부드러운 커브를 그려 열에 따라 키 동작 각도가 다르게 디자인해 오래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고 합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키캡의 높이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에서 esc 키캡을 제거하여 키캡의 높이를 측정하니 11.4mm 로 최상단 열이니 만큼 키캡의 높이가 높은편입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엔터키와 esc 키를 제거하여 적축이 그대로 보이고 키캡안쪽도 살펴보았습니다. 요즘은 키캡들이 이중사출 구조여서 더 내구성이 좋다고 하는데 예전 기계식 키보드들 보다 재질 기술이 발전한건지 육안으로 보기엔 예전 90년대 기계식 키보드들 보다 약해보였습니다.

방수기능은 상품 브로슈어에서도 표현이 없는 것으로 볼때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키보드에 음료수를 흘리거나 청소가 필요할때는 90년대 기계식 키보드들처럼 키캡을 제거하고 가볍게 물에 세척하여 건조후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

다양한 조명 모드로 변경을 할수 있어 요즘 유행하는 겜성 혹은 RGB감성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와 스카이디지탈 N키보드 게이밍 키보드(멤브레인)

현재 사용중인 멤브레인 방식의 스카이디지탈 N키보드 게이밍과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의 비교입니다. 크기는 거의 같지만 기능관련 사용편의성은 N키보드가 조금더 편리합니다. 

간단하게 두 키보드의 타건음과 소음레벨을 비교영상을 유투브에 등록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0AEaVM5GeU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 모델 타건음, 소음 측정

키가 눌리는 정도 (키압)은 가벼웠으며 이후 소음과 타건음에 대한 부분은 주관적인 의견이 강하게 적용되므로 동영상으로 촬영해서 유투브에 올려 공개합니다. 

HP 기계식 키보드 GK320 Rainbow LED 적축모델은 적축답게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와 소음 레벨이 차이가 크지않은 점과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들과 비슷한 가격대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