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언박싱 후기

by 마쑤 2019. 11. 19.
반응형

지마켓 스마일클럽 가입 후 구매했던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을 구매한지 약 10일만인 지난 17일 수령하여 언박싱을 통해 구매후기를 포스팅합니다. 

같이 구매한 베젤링이 배송까지 3~4주 걸린다는데 광군절 배송물량까지 합치면 올해내에는 수령할수 있을지 미지수지만 어메이지핏 GTR은 10일만에 도착해 다행입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배송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의 배송은 위 사진처럼 단순한 비닐 소재 포장 한겹이 다였고 한진택배로 배송되었습니다. 포장된 상태로 짐작이 되겠지만 어메이지핏 GTR의 패키지 박스가 눌린 흔적은 있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버전 패키지

어메이지핏 GTR의 패키지 박스는 제품의 장점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 버전 속상자

박스를 개봉하면 속상자가 하나 더 있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구성품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구성품은 본체, 전용 자석 충전기,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정식 출시품은 아니지만 한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기본 스트랩은 갈색 가죽 스트랩(안쪽은 실리콘재질)이 제공됩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좀 더 자세한 사진입니다. 오른쪽 위 버튼은 전원, 돌아가기 / 아래 버튼은 메뉴버튼입니다.

베젤부분이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디자인의 최대 단점인데 이것을 커버하는 베젤링은 별도로 구매가능합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가죽 스트랩 부분과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뒷면입니다. 심박센서와 충전단자의 모습입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전용충전기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충전은 후면 단자에 전용 자석 충전기로 이용하는데 극성을 이용해서 올바른 방향이 아니면 충전기를 밀어내므로 정방향으로만 결합됩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와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비교

제가 사용하던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과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비교입니다. 47mm 버전인 만큼 와치페이스 부분이 더 큽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와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워치페이스 크기 비교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의 워치페이스 크기 실측 사이즈입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 워치페이스 두께 비교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의 두께 비교입니다. 어메이지핏이 약 0.6mm정도 더 두껍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 무게 비교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의 무게는 스트랩을 제외하고 각각 46g과 43g으로 어메이지핏 GTR이 더 큰 크기임에도 무게차이가 3g에 불과해 차이가 적습니다.

제 손목 둘레는 18.5cm

실착 사진을 촬영하기 전에 손목둘레부터 측정했습니다. 제 손목 둘레는 위 사진처럼 약 18.5cm 정도입니다. 햇빛에 약간 타서 갈색톤입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의 실착용 비교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과 가민 비보무브 프리미엄 42mm 버전을 각각 실착하고 사진을 촬영해보면 47mm는 조금 오버사이즈인 점이 두드러집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버전에 워치페이스, 베젤링, 스트랩 교체를 한다면 나아질거 같습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 버전 앱설치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 전원을 켜면 위 사진처럼 QR마크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Amazfit 앱 설치를 요구합니다. 어메이지핏 GTR을 한글화하고 워치페이스 변경을 하려면 오른쪽 사진처럼 Amazfit 검색했을때 나오는 두 앱(Amazfit과 Notify & Fitness)을 모두 설치해야 합니다. 

Amazfit 앱설치

Amazfit앱 설치 후 첫 화면에서 "가입"을 선택하고 현재 위치는 대한민국을 선택하며 가입방식은 자신이 원하는 계정을 사용합니다. 제 경우 구글을 선택했습니다. 앱은 한국어를 잘 지원합니다.

앱 설치후 연동

어메이지핏 GTR과 스마트폰의 연동을 위해 앱 설치후 오른쪽 아래 "프로필"을 눌러 새기기를 등록합니다. 중간 사진 화면에서 "시계" 오른쪽  사진 화면에서 "Amazfit GTR" 을 선택하여 연동을 시작합니다.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

페어링이 끝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펌웨어 한글화는 모든 펌웨어가 업데이트 된 이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메이지핏 GTR의 한글 지원 펌웨어 업데이트와 커스텀 워치페이스 사용하기 위한 Notify & Fitness 설치

어메이지핏 GTR의 한글화 지원 유저 펌웨어 업데이트와 커스텀 워치페이스 사용을 위해 Notify & Fitness앱도 설치합니다.

글이 길어져 펌웨어 업데이트등을 진행하는 부분은 참고 링크를 표기하고 한달 사용기와 함께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한글 패치 방법 : https://cafe.naver.com/xst/384211

 

GTR 47 mm 한글 폰트 파일 V2

안녕하세요. 기존 한글 폰트 파일에 특수 문자, 일본어(히라가나, 가타가나) 추가된 파...

cafe.naver.com

롤렉스, 테그호이어 페이스 워치 변경방법 : https://blog.naver.com/ysyu428/221687441567

 

샤오미 미 밴드4 및 어메이즈 핏 GTR 워치 페이스 변경 방법 깔끔한 정리 버전 (GTR을 롤렉스 시계로)

샤오미 미 밴드4 및 어메이즈 핏 GTR 워치 페이스 변경 방법 깔끔한 정리 버전 (GTR을 롤렉스 시계로...

blog.naver.com

아래와 같이 베젤링을 부착하여 굉장히 세련된 모습으로 디자인 가능합니다. 배송이 무척 오래 걸리니 참고하세요 

베젤링 구매 링크 :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696959586

 

기타 스마트 워치 ₩8,400

AMAZFIT GTR 메탈링 접착 커버

item.gmarket.co.kr

 

한달 사용후기를 추가합니다. 

https://massukr.tistory.com/691

 

샤오미 어메이지핏 GTR 47mm 글로벌 버전 한달 (첫 배터리 방전) 사용후기

지난 11월 17일 샤오미 어메이지핏 GTR 47mm 글로벌버전을 구입하여 약 한달간 사용해 배터리가 13% 남아 첫 충전을 하면서 지난 한달간 어메이지핏 GTR 47mm 글로벌 버전 사용 후기를 작성합니다. 장점으로는 큰..

massukr.tistory.com

다음은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의 구매글 링크입니다.

https://massukr.tistory.com/645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할인 이벤트 이용 구매

그동안 엘지 지와치, 삼성 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 가민 비보무브 HR 프리미엄등의 스마트워치를 사용해오면서 기능> 디자인 혹은 일반시계와 비슷한 스마트워치를 선호하는 편인데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지핏..

massuk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