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트렌드에 관한 App Annie의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는 2019년 말까지 Apple의 App Store 및 Google Play에서 1,200 억 건의 기록을 다운로드 할 것(재설치 또는 앱 업데이트가 미포함)이라고합니다. 2018년 대비 5% 증가한 수치입니다.
한편, 앱에 대한 소비자지출은 2019년 두 앱 스토어에서 작년보다 15% 증가한 90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새로운 보고서는 또한 2019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과 게임은 물론 가장 수익성이 높은 2019년 최고의 모바일 앱을 조사했습니다.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 목록에 새로운 앱이 단 하나입니다. Likee라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 제작 및 공유 앱이 단기간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TikTok은 4 위에 올랐으며 Facebook 소유 Instagram과 Snapchat, Netflix 및 Spotify를 능가했습니다. 그러나 Facebook은 여전히 차트의 최상위를 소유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은 2019 년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비 게임 앱으로, Facebook의 주요 앱과 WhatsApp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올해 상위 10 개 게임 중 7 개가 올해 차트에 새로 추가 되었기 때문에 상위 10 개 게임 차트는 2019 년에 더 큰 변동성을 나타 냈습니다. 여기에는 하이퍼 캐쥬얼 타이틀 인 Fun Race 3D와 배틀 로얄 장르를 나타내는 예상되는 Call of Duty : Mobile이 포함되었습니다.
2019년 매출 기준 순위를 보면 여전히 모바일 게임들이 소비자 지출의 대부분을 주도하고 있지만 2019년 구독 서비스들은 앱 수익 증대에도 큰 역할을했습니다. 특히 올해 매출이 증가한 게임 이외의 앱에는 사진 및 비디오 및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앱이 포함되었습니다. Disney A와 같은 새로운 비디오 구독 서비스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App Annie는 이러한 구독 서비스들의 인기와 매출 증가가 2020년에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0년은 또한 HBO Max, NBCU의 Peacock 및 Jeffrey Katzenberg의 Quibi를 포함한 다른 여러 비디오 구독 서비스의 출시를 통해 이러한 증가 추세를 이어 나갈 것입니다.
App Annie는 이전에 언급 한 바와 같이 이미 다수의 상위 앱은 구독 기반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2019년 9 월에 끝나는 12개월 동안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상위 100 개의 비 게임 앱 중 95 % 이상이 인앱 구매를 통한 구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techcrunch.com/2019/12/16/the-top-mobile-apps-and-games-of-2019/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G9 랜더링 이미지 유출로 헤드폰잭, 쿼드카메라, 노치 디자인 확인 (0) | 2020.01.04 |
---|---|
삼성과 애플, 미국 스마트폰 시장 확고하게 양분(90% 이상 점유) (0) | 2020.01.03 |
2019년 3분기 스마트폰 전체 영업이익 애플 66%, 삼성 17% 점유 (0) | 2019.12.20 |
스냅챗 새로운 딥페이크 GIF 얼굴편집 기능 "카메오" 테스트 중 (0) | 2019.12.09 |
샤오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지핏 GTR 47mm 스테인레스 글로벌버전 언박싱 후기 (0) | 2019.11.19 |
모토로라 폴더블폰 레이저(Razr 2019) 정식 공개 (0) | 2019.11.15 |
구글 픽셀4 vs 아이폰 11 프로 카메라 비교: 2019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0) | 2019.10.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