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삼성

기어S3 프론티어 단독사용 - SKT 기기변경 현금완납 제품 구입기

by 마쑤 2016. 12. 9.
반응형


개인용과 회사에서 지급받은 업무용 폰 2개를 가지고 다니다보니 개인용 폰은 무제한 데이터도 아닌데다 갤럭시 노트 기종이어서 왜 그리 크고 무거운지..거기다 매일매일 충전하고 들고다니기도 불편했습니다.


이처럼 크고 무거운 시계 혹은 게임기로만 쓰이는 애물단지 개인폰으로 전락했다는 명분으로 지난 11월 18일 정식 출시된 삼성의 대표 스마트워치 기어S3 프론티어로 구매하여 기기변경하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 (사실은 지름신이 ..) 기어S 프론티어 기변 제품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인 성향이 단말기할부금을 낼바에는 일시불 구입을 선호하는지라 SKT, 기기변경, 현금완납을 검색어로 오픈마켓등을 모두 포함하여 최저가로 검색해주는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여 25만원(끝자리 절사)에 판매중인 스토어를 찾아 구매신청하고 기기변경 신청서를 작성하고 최저가 판매업체라서 그런지 개통이 늦고 제주도라는 지역 특성상 일주일만에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기어s3 skt 기변완납

수령 후 사용해본 소감이자 단독사용 목적의 구입기 결론은 "폰과 연동 혹은 공유되지 않은 기어S3 프론티어는 불편한 시계폰" 이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기어S3 사용환경인 기어S3 프론티어+ 개통된 스마트폰 환경이 아닌 기어S3+미개통된 구형 넥서스5 만을 사용하려는 제 목적하에선 기능의 사용제약 즉 스마트폰 연결이 요구되는 기어전용 어플이 대부분이고 카톡은 기어S3에서 단독사용이 불가능하여 처음 스마트워치가 출시된 이후 기능의 발전이 거의 없다고 보는게 정확할 정도로 전화 걸고 받기, 문자 부분을 제외하면 헬스기능이 부여된 워치폰이 됩니다. 


저처럼 기어S3를 단독사용하려는 분들께서는 이런 부분을 충분히 고려하셔야 할 것입니다.

어쨋든 스마트폰을 2대 들고 다니는 불편함을 없애고 업무용폰만 챙기려는 최초의 목적은 달성입니다.


기어S3 프론티어 패키지 사진

택배로 수령한 기어S3 프론티어 패키지입니다. 

흔한 액정보호필름 하나 동봉되지 않아 서운했습니다..

기어S3 프론티어 패키지 옆면

패키지 옆면 사진입니다 봉인라벨을 훼손하면 어쩌구 저쩌구...

패키지는 버리면 안됩니다. 기어S3 프론티어의 무선충전 받침대 역활을 하기 때문인데 자세한 것은 이어지는 사진을 보며 이야기 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 무선충전 본체, 어댑터, S사이즈 시계밴드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어S3의 무선 충전 본체입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 충전 받침대에 철썩~ 달라붙습니다.


충전 받침대에 무선 충전 본체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뒤에 보이는 홈에 어댑터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기어S3를 이렇게 무선충전패드에 올리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이렇게 무선충전패드를 패키지 받침대의 아래부분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이제 기어S3의 모습을 살펴보면 후면에는 보호필름을 제거해야 하며 심박센서가 정상 작동합니다.

밴드에 보이는 작은 홈은 밴드 교체할때 다른 도구없이 교체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기어S3 착용샷입니다.. 본체가 큰편이라 시계를 거의 착용한 경험이 적은 제게는 무척 어색합니다.


기어S3 프론티어 본체를 처음 부팅시키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에 삼성기어앱을 다운받으라는 안내입니다. 



제가 사용하던 노트4와 처음에 연동했다가 부담없는 구형폰인 넥서스5와 연동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개통되지 않은 유심을 넣은 넥서스5 구형과 연동하였는데 이럼으로서 사용상 제약이 발생합니다.

새로운 폰과 연동하면 기어S3의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연동이 모두 끝나고 기본으로 설정된 워치페이스 모습입니다.

기어S3 워치페이스는 괜찮아 보이는 것은 유료이며 그마저도 확 와닿는 워치페이스가 없어 고민입니다.


기어S3를 단독사용하는데 착신전환 안내라니...


기어S3를 단독사용하려면 블루투스 이어폰이 꼭 필요한데 전화통화 내용을 주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 구입 악세사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어S3가 아직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아 티머니 기어어플을 설치하고 사용중이며 LTE 워치단독 요금제의 특성상 기어S3 로 운동할때 음악듣기 기능 (멜론, 밀크등)을 사용하지 못하는 점도 아쉬운 점 중에 하나입니다.


다음 글은 기어S3와 업무용 아이폰과 연동시킬 블루투스 이어폰글로 다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