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삼성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사전 예약 대란 & 사전 예약 사은품 선택

by 마쑤 2019. 8. 11.
반응형

갤럭시 노트 10 갤럭시 노트 10 / 10 + 사전 예약이 시작된 지난 9일 이후 주말동안 각종 모바일 커뮤니티등에는 갤럭시 노트 10 / 10 + 사전 예약 대란이라고 표현해도 될 만큼 많은 사전 예약 후기가 올라오는데 사전 예약 조건 자체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사용중인 G7 싱큐에 아쉬움이 생기던 차여서 10일 갤럭시 노트 10을 사전 예약 구매했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폰을 판매하는 곳들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성지"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는데 모바일 커뮤니티 뽐뿌나 블로그, 카페등에서도 동시 다발적으로 각 지역별 성지 정보가 게시되기 시작해서 평소 해당 커뮤니티등에서 정보를 얻어 구매한 경험이 없었다면 알수없어 '도대체 우리 지역에 휴대폰을 싸게 판다는 성지가 어디야?' 하던 분들도 해당 정보를 이용하면 이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10 / 10 + 사전 예약 대란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 10 + 홈페이지 캡쳐

국내에는 LTE 모델없이 5G 모델만 출시하며 홈페이지에 게시된 간략한 사양을 보면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 10 + 간단 스펙 비교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 10 + 5G 모델은 최근 추세에 맞게 넉넉한 기본 램과 저장공간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이번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 10 + 사전예약은 저마다 최저가와 최대 사은품 증정 한다는 홍보글이 범람하고 폰가게마다 가격이 모두 달라서 어떻게 사야하는지 혼란스럽지만 정보와 뉴스 보도를 참고하면 '핫'한 갤노트10…"124만→9만원" 벌써 보조금 대란 이라는 머니투데이 기사 제목이 잘 나타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성지라고 불리는 곳들은 저 기사내용의 가격과 큰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국 각 지역별 휴대폰 성지 정보는 뽐뿌외에 각 커뮤니티에 많이 알려진 상태지만 혹시 못 보신 분들이거나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글내용을 퍼왔습니다. (뽐뿌 원본글 링크 )

전국 지역별 휴대폰 "성지" 판매점 목록

제가 구입한 곳은 위 목록에 없는 휴대폰 판매점이지만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제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서 그곳에서 위 기사에 나오는 금액과 비슷한 금액에 사전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은밀하게 판매되어 많은 분들이 정보가 없어 저렴하게 휴대폰 구입을 못하는 상황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 10 / 10 + 5G를 사전 예약하셨다면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은 방법대로 사전 예약 사은품을 개통전에 먼저 신청해두시는 좋습니다. 사은품은 개통이 확인되면 순차적으로 배송되므로 사은품을 신청해두고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정식 출시일인 20일에 개통/ 수령을 하신다면 가장 빠르게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갤럭시 핏, 무선충전패드 듀오+ 클리어뷰 커버케이스 , Glap 게임패드+LED 커버 케이스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해서 신청하며 이외 버즈 99,000원 쿠폰, 유투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은품 신청은 PC로는 되지 않으며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은 대로 삼성멤버스 앱을 이용 신청하거나 타회사 기종등은 직접 사은품 신청 주소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신청합니다.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사전 예약 사은품 신청

제경우 타사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사은품 신청 주소로 직접 이동하여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친 이후 사은품을 신청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사전 예약 사은품 3가지 목록

사은품 뭐로 받을지 고민을 했는데 갤럭시 S10 사전예약 사은품과 비교하면 좀 처지는 감이 있어서 이기도 하구 무선충전패드 듀오와 클리어뷰 커버 케이스 혹은 라면 전용 악세사리중 급속 무선충전 2.0 무선충전스탠드 둘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갤럭시 버즈도 선택 가능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악세사리 탭 캡쳐

개인적으로 가장 받고 싶었던 사은품이라면 위 사진의 급속 충전 2.0 무선충전 스탠드였습니다.

워낙 판매경쟁이 과열되어 판매처별로 다양한 가격대와 보너스 사은품들이 더해져 갤럭시 노트 10 / 10 + 5G 제품 구입예정이신 분들에게 구입하기 좋은 시점인거 같습니다.

ps. 사전예약은 여러곳에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복 신청한 곳중 1곳에서만 노트 10 출시당일인 20일 이후 개통하면 되는데 만약 중복으로 사전 예약 신청을 했다면 개통할 곳 외에는 사전예약 취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