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삼성

삼성 갤럭시 S10E 구매 후기 / 언박싱 : 내손에 꼭 맞는 스마트폰

by 마쑤 2019. 8. 29.
반응형

노트10 사전예약 불발로 11번가 휴대폰샵에서 갤럭시 S10e 128G 모델을 현금완납으로 구입하여 우체국 택배를 통해 수령했습니다. 스마트폰에대한 개인 기호라면 엣지보단 플랫화면, 플러스 모델보다는 크기가 작은 일반 모델을 선호하며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어서 카메라만 체크하고 다른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입니다.

모바일게임을 하면 충전기를 연결해놓고 밤새 켜두기도 해서인지 엣지+아몰레드 액정인 갤럭시S8 이후 모델은 그래서 피하고 갤럭시 S7으로 조금더 오래 버티고 (기기변경 후에는 블로그 글 작성용 카메라로 아직까지 사용중입니다.) 아이폰과 엘지 G8 싱큐를 사용해오다 갤럭시 S10e 모델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내 손에 꼭 맞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10e 128g

갤럭시 S10e 개봉을 하고 하룻동안 테스트 및 실사용을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손이 작은 편인데 한손에 꼭 맞아 특별한 설정없이 한손 사용이 매우 편하다는 점입니다. 최근 삼성전자 AS정책 중 액정화면의 번인으로 인한 액정교체는 무상 AS기간중에는 횟수등의 제한 없이 교체를 지원하고 있어 갤럭시 S10e을 선택하였습니다. 

11번가 휴대폰샵에서 보내준 박스 .T월드 다이렉트 마크가 선명하고 매우커서 오해하기 딱 좋았습니다.

주문후 우체국 택배로 받은 포장 박스입니다. 책상위에 올려둔 택배 박스가 매우 커서 '상품설명에 없는 사은품이라도 같이 온거가?" 하는 오해가 생겼습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하면 T월드 로고의 하얀색 박스가 보입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해보니 여전히 큰 사이즈의 하얀색 T월드 로고박스가 보입니다.

T월드 다이렉트 스마트폰 배송상자

두터운 종이 재질의 자석이 내장된 박스는 열고 닫기 편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도 적당하였습니다 내부에는 개통안내문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상자안에는.. 

딸랑! 갤럭시 S10e 패키지만 들어있었습니다. 

갤럭시 S10e 패키지 개봉 모습 과 구성품

갤럭시 S10e 패키지를 개봉하면 왼쪽 사진의 뚜껑 부분에 유심제거핀등이 내장된 부분과, 갤럭시 S10e 본체, 그 아래에는 충전기, 케이블, 유선 이어폰등의 번들 품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10e 전면과 후면 모습

갤럭시 S10e 전면과 후면 모습입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전면 모습에서 특이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구매할때 색상 선택이 불가능하여 프리즘 화이트로 구매했는데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보면 상당히 특이한 색상입니다. 전면 액정에는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나오는데 후면은 색상 특성상 후면 보호필름을 별도 구매해 부착하고 케이스를 사용해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갤럭시 S10e 두께와 갤럭시 S9+ , G7 싱큐와의 크기 비교

최근 스마트폰이 더 좋아진 카메라 성능과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데 갤럭시 S10e 역시 보호 케이스를 쒸우지 않으면 얇고 가볍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왼쪽에서부터 순서대로 갤럭시 S9+ , 엘지 G7싱큐와 갤럭시 S10e 의 크기 비교입니다. 두께와 폭은 비슷한대 세로 길이가 가장 긴 S9+ , G7 싱큐 , 갤럭시 S10e 키 순서대로 배치해봤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최근 스마트폰은 쥐기 편한대 반해 세로 길이 문제 때문에 한손으로 사용하려면 손이 작은 분들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갤럭시 S10e 은 한손 사용이 편한 내손에 꼭 맞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e 128g 모델의 적은(?) 메모리 용량으로 별도 구입한 128g MicroSD와 재사용하는 나노유심

갤럭시 S10e 128g는 갤럭시 S10 시리즈, 노트10 시리즈와 비교해보면 상대적으로 빈약해 보이는 128g 용량이어서 128g MicroSD 를 구입하여 256g를 맞추었습니다. 기기변경이어서 이전에 사용하던 나노유심을 재사용합니다.

갤럭시 S10e 와 G7 싱큐를 공장초기화 후 동일한 환경으로 다시 설정중입니다.

갤럭시 S10e 과 사용하던 G7 싱큐를 공장초기화 후 동일한 환경으로 설정을 맞추기 위해 설정작업을 다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e의 액정화면이 G7과 비교하면 흰색 바탕에 빨간색이 더해진 느낌이 강합니다.

갤럭시 S10e에 구글 백업을 이용하여 데이터 백업을 합니다.

과거엔 스마트폰을 교체하면 주소록, 사진등 중요한 정보를 백업하고 교체하였는데 이후 스마트스위치 처럼 같은 기종간 데이터 백업/복구를 지원하는 기능이 발전하면서 매우 편해졌습니다만 엘지 G7과 삼성 갤럭시 S10e의 경우처럼 다른 회사의 기종 간 데이터 이전에는 구글 백업/복구 기능이 가장 좋습니다. 구글 백업 기능으로는 이전에 사용했던 앱중에 원하지 않는 앱은 복구에서 제외할수도 있는등 다양한 백업/복구 옵션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구글 백업을 이용하면 이전 폰에서는 카톡 대화 백업만 해주면 나머지 사용환경은 거의 그대로 이전됩니다.

데이터 이전 후 갤럭시 S10e 첫 부팅

데이터 이전 후 첫 부팅입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앱들과 데이터들이 하나씩 복구되기 시작합니다. 이후 자신이 원하는 환경으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갤럭시 S10e 등 갤럭시 S10 시리즈와 노트10 시리즈등은 제품 패키지에 기본 액정보호필름, 케이스가 동봉되어 출시됩니다. 이점 참고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