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삼성

구형폰을 좋아하는 어머니를 위한 효도폰 삼성 갤럭시 폴더2 기변 후기

by 마쑤 2019. 8. 19.
반응형

흔히 부모님께 해드리는 것을 효도폰이라고 하는데 제 어머니께선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길 꺼려 하셔서 구형폰을 검색해보지만 당연히 신규 출시되거나 제품이 생산되는 모델들은 찾아보기 어렵고 그나마 구형에 가까운 포지션을 가진 모델은 선택의 폭이 너무 좁아 다시 한번 어머니를 설득해보았지만 일반 스마트폰을 권해도 폴더스타일의 휴대폰만 고집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폴더폰을 가장한 LTE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폴더2로 기변을 해드렸습니다.

유사한 제품으로 엘지의 스마트폴더가 있을 뿐인데 방문했던 판매점에 재고가 없어 삼성 갤럭시 폴더2로 기변을 해드리게 되었는데 판매점서 어머님들이 선호하는 효도폰 기종으로 갤럭시 폴더2를 권하기도 했지만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폴더스타일 폰으로 최신 출시제품은 단 2제품뿐이어서 선택의 폭이 매우 좁습니다.

폴더폰을 가장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폴더2 :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2 홈페이지 캡쳐 

최근 출시 제품이라기엔 LTE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6.0 사용한다는 거외엔 눈에 뛰는 스펙상 장점은 없습니다. 다만 사용적인 측면에서는 어머니께서 이전 사용하던 폰들과 달리 개선되어 굳이 비교하자면 갤럭시 폴더2의 경우 LTE (4G)와 쉬운 사용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이 좋습니다.

  

갤럭시 폴더 2 제품 사양 : 출처- 나무위키

나무위키에서 캡쳐한 위 사양표를 보면 폴더형이라는 장점이 없다면 아무도 구입하지 않을 사양이란게 실감납니다. 역설적으로 그래서 보통 연세가 있으신분들이 사용하기 편하고 또 저렴한 가격이 갤럭시 폴더2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화이트 색상의 갤럭시 폴더2 

구입한 갤럭시 폴더2 화이트 모델은 진주색 비슷한 느낌이었고 컬러와 전면 하단의 LED라이트등 마감완성도등은 좋아보였고 어머니 역시 예쁘다고 만족하셨습니다.

갤럭시 폴더2 화이트 모델 : 갤럭시 폴더2 제품 브로슈어 페이지 캡쳐 
갤럭시 폴더 2 패키징과 구성품

제품은 연한 블루색상의 패키징 박스에 내장되며 충전기, USB 케이블, 이어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2와 G7 싱큐 크기와 두께 차이

폴더폰이어서 얇아진 최근 스마트폰보다 2배이상 두껍지만 폴더폰 치고는 폴더2의 평면적 역시 작지 않습니다.

갤럭시 폴더 2 충전기와  USB 케이블

갤럭시 폴더2에서 아쉬운 점은 크게 3가지로 특히나 폴더형 폰의 주사용층이 어르신들이라면 손주들과 함께하는 사진을 찍는것을 가장 좋아하시는데 그런 즐거움이 없달까요, 

일반적인 스마트폰은 카메라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그 사용성 역시 더욱 편해지고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는 경향인데 반해 폴더형 폰은 어르신 폰이란 점과 낮은 기기 출고가격이 문제여서인지 카메라 성능이 떨어지는점, 가정용 충전기와 USB 2.0 micro Type-B 케이블이 기폰 패키지에 포함되어 판매되는데 Type-C 단자를 채용하지 않은 점, 어머님이 가장 부러워하셨던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점, NFC 유심을 활용하지 못해 교통카드, T머니 기능이 없는 점(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삼성페이 미니지원도 안되는 점)은 향후 폴더형 단말기를 출시할때 카메라 성능과 함께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폴더 2 전용 케이스

갤럭시 폴더2를 구입하고보니 폴더형 스마트폰 전용 액정보호필름과 전용 케이스를 이젠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후 어머니 폰에 장착해드렸습니다.

얼마전 여동생이 조카들을 데리고 체코, 헝가리, 독일등을 여행다녀왔는데 사진도 제폰을 통해서 봐야하고 보이스톡 역시 제가 옆에 없으면 연결이 안되는 불편함, 무엇보다 사용하시던 폰이 3년가량 된지라 일반 스마트폰을 권했던것인데 미흡한 성능의 폴더폰이지만 LTE 실버요금제로 변경하고 이젠 편하게 보이스톡과 조카나 여동생, 친지들이 보내주는 사진도 보실수 있다고 설명드리니 좋아하셔서 ( 폰 케이스와 카톡사용을 매우 좋아하십니다..) 모처럼 IT업종 아들 역활을 한거 같습니다.

아래는 어머니께 샤오미 미밴드4와 스마트플러그를 갤럭시 폴더2에 연동해 드린 이야기입니다.

https://massukr.tistory.com/563

 

샤오미 미밴드 4( miBand 4) 쿠팡 정식 한글판 구매 & 삼성 갤럭시 폴더2 연결 : 스마트 할머니가 되신 어머니

어머니 시계를 보고 문득 들은 생각이 심박수,수면체크 기능등과 시계, 걸음수 기능이 함께 내장된 스마트워치(스마트밴드)가 오히려 부모님들에게 더 필요하고 스마트한 이미지의 할머니로 보이는걸 좋아하실지도..

massukr.tistory.com

https://massukr.tistory.com/595

 

SKT 이지세이버 IOT 스마트 플러그 16A esp-801wf 구매 후기

어머니께서 가끔 외출했다가 집의 렌지를 끄고 나왔는지 기억이 나질 않아 도중에 집에와서 확인한다는 말을 가끔 하셨는데 그동안 흘려듣다가 얼마전에 평소 아끼시던 냄비 하나를 태워서 버렸다고 하시면서 의기..

massuk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