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쇼핑기

차량용 자동 센서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끝판왕: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by 마쑤 2019. 12. 5.
반응형

초창기 나온 브랜드도 잘 기억안나는 차량용 자동 센서 무선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모델이 자동 센서 방식임에도 충전중 과속방지턱등에서 낙하, 핸들을 돌리면 낙하등의 문제들을 개선한 신형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라는 입소문을 듣고 검색하여 제이팀이란 곳에서 33,500원과 송풍구거치대 5,900원에 각각 구입하여 설치해서 며칠 사용해보니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가 차량용 자동 센서 무선 충전 거치대의 끝판왕이라해도 과언이 아닐거 같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특징 : 구매처 상세페이지 캡처

샤오미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최대 2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단 샤오미 모델만 20W 충전지원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하며 자동 센서 클램프 거치대, 고속충전케이블과 2구 차량용 QC3.0 호환 충전기를 기본으로 제공하므로 시거잭 충전기나 고속충전케이블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기본 송풍구 거치대는 다소 약하므로 별개로 신지모루등의 송풍구 거치대 개선 혹은 버강 버전은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패키지

큐텐등에서 해외구매하거나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도 많지만 제이팀이란 곳에서 구매한 이유는  KC인증 (블루원)을 국내에서 정식으로 진행한 제품을 구매 즉시 국내 택배 발송이 되는 점이 메리트여서 33,500원이라는 금액도 적당하고 송풍구 거치대도 함께 구매가 가능해서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패키지 구성품

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패키지를 개봉하여 구성품을 보면 대시보드 부착용 거치대, 송풍구 거치대, 무선 충전 거치대 본체, 고속 충전 케이블, 2구 차량용 충전기,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 오른쪽 송풍구 거치대는 5,900원에 별도 구입한 것입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구성품 2

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뒷면을 보면 발열을 위한 통풍구와 USB Type C포트가 보입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에 기본 구성으로 포함된 차량용 2구 충전기

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의 좋은 점 중 하나가 필요한 모든 물품들이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CD거치대가 없는게 아쉽지만 대시보드와 송풍구 거치대를 각각 기본 제공합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번들 송풍구 거치대와 별도 구입한 송풍구 거치대 비교

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번들 송풍구 거치대와 별도 구입한 송풍구 거치대의 비교입니다. 위 제품이 5,900원 별도 구입한 제품인데 핸들을 돌리면 철소재로 된 암의 길이가 변동되어 송풍구에 딱 맞게 거치가 가능한데 세로형/ 특수형 송풍구 타입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센터페시아 부분에 대시보드거치대 부착

제가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구형 그랜드 스타렉스에 송풍구 거치대를 이용해 부착하려 했으나 송풍구 구조상 부착이 불가능해 센터페시아 상단 매끄러운 부분에 대시보드 거치대를 이용해 부착했습니다.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대기전력 소모량

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의 대기전력을 USB 전력 테스터기로 보면 LED와 센서에 공급되는 전류로 약 0.12W 정도 소모합니다. 

약 일주일 사용해본 후기라면 자동센서의 동작도 좋았고 과속방지턱을 조금 빠르게 넘어 덜컥 꺼려도 폰이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외에 무선 고속 충전, 시동을 끈 상태에서 갤럭시 S10e 기준 거치대에서 빼낼때 재시동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잘 빠져나와서 사용에 불편은 없었습니다. 

자동 센서 거치대류의 오작동이 없다는 여러 충전 거치대를 검토해봤지만 무선 충전과 기본 기능에 충실한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를 추천합니다.

거치대 부착 후 테스트 촬영 영상을 아래 유투브 링크로 첨부합니다.

https://youtu.be/OHUbxGVcZSc

샤오미 차량용 무선 거치대 20W 부착 후 테스트 짧은 영상

갤럭시 S10e 기준 무선 충전 전류량은 다음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10e 배터리 잔량 48% 일때 9.16v 0.64A = 약 5W 
갤럭시 S10e 배터리 잔량 약 6% 일때 9.16v 1.54A = 약 14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