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

아담하고 화이트노이즈 없는 PC스피커- 크리에이티브 페블 V2 간단후기

by 마쑤 2021. 1. 6.
반응형

코로나로 방구석 취미가 각광받는 요즘 집에서 좋은 음악으로 힐링 시간을 보내는 것도 매우 좋은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 유투브 알고리즘이 다양한 장르의 멋진 음악들을 추천해주면 감상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그런데 기존 PC스피커는 화이트노이즈가 거슬려(접지등의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미세한 노이즈까진 없애지 못했습니다) 연결하지 않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을 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가끔은 괜찮은 음질의 스피커가 필요할때가 있어 새로 구매하는 김에 미니 오디오 시스템이나 하다못해 USB DAC과 패시브 스피커를 구매해 PCFI를 구성해보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올봄에 이사를 앞두고 있어 이사후에 미니 오디오 시스템 혹은 PCFI를 구성하기로 하고 그동안 쓸 PC스피커로 유선, 미니사이즈, 괜찮은 음질, 화이트노이즈가 없을 것등 4가지 조건을 정해 검색해 크리에이티브 페블 V2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V2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페블V3도 출시되어 있지만 어차피 전원 입력을 위해 USB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므로 사운드 출력 관련 블루투스는 헤드셋에 양보하고 V3보다 저렴한 페블 V2로 구매하였습니다.

처음 PC스피커에 관심을 가졌을때 구매해 사용했던 스피커가 크리에이티브 제품이고 좋았던 음질에대한 기억도 작용했습니다만 미니 사이즈에 조약돌 컨셉, 45도 기울어진 제품디자인과 함께 가격이 저렴하고 무엇보다 화이트 노이즈가 없다는 점에 가장 끌려서 구매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 V2 패키지

사용예시와 스펙 , 특징등이 프린트된 페블 V2 패키지 입니다. 

박스안에 포장된 페블 스피커 본체

박스를 개봉해보면 뽁뽁이 비닐로 포장된 스피커 본체와 유저가이드, 보증서등이 담겨있는 종이박스가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저가형이라 그런지 실망스럽습니다.

페블V2 R스피커(왼쪽사진) , L스피커

페블 V2 스피커는 L스피커에만 크리에이티브 로고가 프린트되어있고 R 스피커에는 전원스위치 역활을 겸하는 볼륨조절 노브가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페블V2

제 사용환경에서는 모니터 아래 혹은 양옆에 두기보다는 모니터 위쪽에 두어야 해서 페블의 디자인 형상을 보면 사실 걸맞지 않는 스피커입니다. 그래도 화이트 노이즈가 없는 확실한 모델이라는 점과 아담한 사이즈의 이점으로 평상시엔 모니터뒤에 두었다가 사용할때만 모니터 아래에 두는 방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구매후 하루도 안되는 짧은 감상 시간을 가져보고 느낀점 중 음질에대한 부분은 주관적인 요소가 강하고 해당 분야에대한 지식이 없어 이야기 할 거리가 없어 간단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지만 적어도 상태가 좋지 않아 철거한 브리츠사의 기존 스피커보단 좋은 소리를 출력해주는 스피커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