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쇼핑기

유투브와 통화용 가성비 좋은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구매 후기

by 마쑤 2021. 1. 1.
반응형

코로나로 방콕 라이프를 권장하는 요즘 오래동안 해온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안하게 되면서 남는 여가시간에대한 고민을 하게되는데 그중 유투브 시청이 영화나 음악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유투버들이 있어 팔랑귀 같이 자주 변하는 제 관심들을 충족시키기에 좋아 컴퓨터로 유투브를 이용하면서 그동안 유선 오픈이어형 이어폰을 주로 사용해왔는데 요즘 제 컴퓨터 사용 테마가 "무선환경구축" 이어서 블루투스 이어폰 혹은 헤드셋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QCY의 인기모델들처럼 인이어+액티브 노이즈캔슬링 방식이 대세인데 전 이동환경이 아닌 컴퓨터방에서 고정 사용할 것이고 아무리 노력해도 인이어 방식은 적응되지 않아 가격, 음질, 디자인, 통화품질, 배터리 사용시간등(우선 고려 순서)을 고려하다보니 결국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하였습니다.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의 특징 - 쿠팡 제품상세 캡쳐

오버이어보다 덜 답답한 귀를 살짝 덮는 온이어 방식, 충분히 긴 배터리 사용시간, 유투브 감상 중 걸려온 전화를 바로 받을수 있는 멀티 페어링, 전용 어플로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자신만의 이퀄라이저로 원하는 음색 적용가능한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은 쿠팡에서 89,000원에 판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해 쿠팡에서 주문해 수령했습니다.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패키지

쿠팡배송상자에서 꺼낸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패키지 모습입니다. 정식 서비스 스티커 붙이는 전형적인 한국형 제품이며 패키지 디자인은 그레이톤의 무던한 디자인입니다. 

단촐한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구성품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본체, 전용 파우치, 유저가이드, USB 충전 케이블로 구성된 패키지는 단촐합니다.

페어링은 전원버튼을 블루투스 마크쪽으로 밀면 시작됩니다.

사용할 기기들과의 페어링은 전원 버튼을 블루투스 마크쪽으로 밀면 시작됩니다.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은 최대 8대의 기기와 페어링할수 있고 동시에 2대의 기기와 연결이 유지되는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요즘같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들을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이것은 무선의 편리함을 극대화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제 저소음 미니PC와 주 사용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두고 유투브에서 한수진 바이올리니스트의 쇼팽 녹턴을 들으면서 동시에 통화를 시도해보니 약간의 전환딜레이가 있지만 유투브영상이 정지되고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 본체

패키지에서 꺼낸 본체를 처음 착용하면서 느낀점은 강하게 느껴지는 이상한 가죽냄새, 그리고 머리와 귀에 압박감이 거의 없어 좋았습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자신의 머리 크기에 맞게 크기조정은 가능합니다. 냄새 문제만 아니라면 좋았는데 그만큼 냄새는 거부감이 강했습니다. 만약 이모델을 구매하신다면 하루, 이틀정도는 베란다등에서 냄새가 빠지게 두었다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용 스마트폰 어플 Jabra Sound + 

전용 스마트폰 어플 Jabra Sound + 입니다. 한글로 언어설정 변경이 가능하고 변경하면 헤드셋의 안내음성도 한국어로 출력됩니다. 무엇보다 기본 음질은 좋다고 하기 어려울 정도여서 어플을 설치하고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이퀄라이저로 설정해 사용해야 합니다. 이 문제로 PC나 PS4등의 콘솔같은 이퀄라이징이 불가능한 기기에서의 음질은 제가 즐겨 사용했던 애플 기본 제공 유선 이어팟보다 좀 떨어집니다. 음질에 그렇게 민감한 편이 아닌 저는 음질보다 편리함을 원했기에 음질에 대한 부분은 감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앱의 이퀄라이저 설정을 하면서 저장해본 하나의 설정입니다. 이 설정포함 5개 정도 설정하고 유투브로 음악을 들어보면서 나중에 다른 설정으로 변경하게 되지만 자신의 선호음색으로 잘 조정하고 자브라 Elite 45h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면 최소한 스마트폰에서는 괜찮은 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유투브 영상 중이라는 제한된 환경이지만 클래식(앙상블, 바이올린 연주곡, 피아노 솔로, 피아노 협연등) , 가요, 메탈, 락, 팝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과 영화 리뷰등을 약 1주일동안 감상해본 소감은 애초 구매하기전에 음질은 기대하지 말고 무선과 기능에 집중하기로 마음먹었음에도 구매후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유선 모델들에서 조금 떨어지는 정도만을 기대했던 것과는 다르게 기본 음질과 자브라라는 브랜드의 유명했던 통화품질을 고려했던 점이 무색하게 통화품질도 그리 좋진 않았습니다. 

기대와는 달리 음질은 다소 떨어지지만 무선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제게는 무난한 음질만으로도 만족스러움을 선사한 Elite 45h 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보다 이쁜 디자인의 헤드셋들이 20만원이 넘는 금액이란 점을 감안하면 가성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