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

더 나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기다리며- 로지텍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613 간단언박싱 후기

by 마쑤 2020. 11. 30.
반응형

몇달동안 저가에서부터 30만원선까지 몇가지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테스트 삼아 구매했다가 클릭감, 통울림, 반응속도등 부족한점들이 많이 있어 반품하는등 2020년을 한달 남겨둔 이시점까지도 아직 "이거다" 할만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발견하지 못하고 더 나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기다리며 로지텍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613정도면 마음에 안드는 부분은 많지만 가격도 성능도 적당하다고 생각해 옥션, 지마켓등에서 11월에 진행된 빅스마일데이 세일을 노려 로지텍 코리아 정품 G613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53,920원(무료배송)에 구매했습니다.

로지텍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613

언박싱에 앞서 장점, 단점을 언급하자면 로머G라는 자체 축을 이용하는 로지텍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613은 뭐랄까 키감, 소음에 가격까지도 전부 적당합니다.  장점은 무선(2대연결가능)임에도 빠른 반응속도라고 생각하며 만약 RPG게임유저 혹은 문서 작업에서 매크로를 활용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매크로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최대 단점으로 많은 분들이 맨왼쪽의 매크로키들을 꼽아 어떤 분들은 해당 키들을 다 뽑아버리는 분들도 있다고 하지만 손목받침대 부분에서 왼손의 위치만 잘잡는 버릇(?)만 들인다면 일주일정도면 적응하리라 생각합니다. 제경우 적응을 위해서 일부러 게임을 접속도하고 게임내 대화도 많이 하면서 적응을 시도했습니다. 

제가 보는 단점은 안이쁜점, 통울림 현상,  키감, 일체형 손목받침대으로 인한 큰덩치 정도입니다. 가격도 특별한 할인등의 기회가 없으면 유선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저처럼 책상위 작업 공간 확보를 위해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고집한다면 G613정도가 마지노선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단점들로 인해 2021년엔 마음에 드는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가 꼭 나왔으면 합니다.

로지텍 G613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박스

G613 키보드는 배송될때 위 사진의 박스를 충격등으로 훼손 혹은 오염될 가능성없도록 에어캡 포장을 한뒤 다른 박스안에 넣어 배송되었습니다. 

로지텍 G613 구성품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 USB연장 케이블 , USB 수신기, AA배터리, 스마트폰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613 본체

손목받침대와 일체형의 풀프레임 키보드여서 덩치가 일반적인 키보드보다 더 큽니다. 배열이나 키캡의 높이등은 일반적인 키보드와 거의 같으며 오른쪽 위에 멀티미디어 확장키와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G613 본체 뒷면

본체를 뒤집어보면 배터리부분에 내장된 AA배터리 2개가 보호테잎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테잎을 제거하고 사용하게 되며 테잎 옆에 있는 USB 수신기를 PC에 연결하고 사용합니다.

따로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일반적인 사용에 지장은 없지만 로지텍 G613 무선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용 소프트웨어인 G HUB를 설치하면 매크로등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4844313

 

다운로드 - G613 무선 기계식 게임 키보드

 

support.logi.com

로지텍 G HUB

설치된 로지텍 G 허브입니다. 

보급형 모델이다보니 조명효과등은 사용할수 없어 매크로 기능과 키보드 왼쪽의 매크로 키 설정등의 제한적인 기능만 사용가능합니다.

얼마전까지 커세어 기계식 게이밍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했었는데 앞으로 마음에 쏙 드는 무선 기계식 게이밍키보드가 나올때까지는 로지텍의 가성비 G613 무선 기계식 게이밍키보드와 제 손바닥이 두꺼워 손에 맞지 않는 G603 마우스 대신 G304 게이밍 마우스 조합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댓글